본문

공지사항

한국건강심리학회에서는 여러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HOME
  • 학회소식
  • 공지사항
게시글 상세
병무청 사회복무요원 스트레스 관리 교육프로그램 건
작성일 :
2007-12-18
조회 :
2836
 

안녕하세요


건강심리학회 홍보이사 이형초입니다.


지난 15일 덕성여대에서 개최된 건강심리학회 제 4차 학술대회가 여러 회원님들의 참여 속에 잘 마쳤습니다. 17편의 논문 발표와 아우토겐 트레이닝에 관한 워크샵, 스트레스 대처와 건강관리에 관한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 대처와 건강관리에 대한 워크샵은 한국 건강심리학회가 담당할 예정인 ‘병무청 사회복무요원 스트레스 관리 교육프로그램’의 강사를 위한 워크샵으로 이에 대한 활발한 토론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전국 6개 지역에서 연간 19,000명의 사회복무요원을 교육하게 될 프로그램으로 건강심리학회를 알리고 발전시키는 중요한 기회라 생각됩니다.


학회에서도 소개되었듯이 효율적이고 알찬 프로그램을 위해 회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이 필요합니다. 진행방식에 대한 조언이나 이용할 수 있는 자료들에 관한 아이디어를 개진하여 주십시오. 또한 스트레스에 관한 영상이나, 시청각 자료도 필요하오니 알고 계시거나 가지고 계신다면 학회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의견 남겨주시고 학회나 김정호 교수님께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ppt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으신 회원님들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참여 부탁드립니다.

오는 26(수)일에 이 프로그램에 관련한 회의가 열릴 예정입니다. 그 전까지 회원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많은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학회메일: khpa1994@hanmail.net

김정호 교수님: jhk@duksung.ac.kr


홍보이사 이형초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