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공지사항

한국건강심리학회에서는 여러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HOME
  • 학회소식
  • 공지사항
게시글 상세
한국건강심리학회 소아당뇨의 날 후원
작성일 :
2010-04-20
조회 :
2668

안녕하세요?

건강심리학회 홍보위원회입니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 5/1(토)에 '소아당뇨의 날' 선포식을 하게 됩니다.

건강심리학회가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대한민국국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한의사협회, 한국망막학회와 함께 이 행사를 후원하고 아래와 같이 김정호 회장님께서 축사를 보내셨습니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 홈페이지는 http://www.iddm.kr/ 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따뜻하고 행복한 봄날 되시기 바랍니다.

 

- 아래-

 

‘소아당뇨의 날’ 선포식 축사

 

‘소아당뇨의 날’ 선포식을 축하드립니다.

어린 나이에 발병하여 평생을 혈당조절의 짐을 지고 가야 하는 소아당뇨환자들과 가족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에는 너무 벅찬 매일 매일의 혈당조절과 사회적 몰이해에 따른 심리적 부담은 소아당뇨환자들의 일상적 적응을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곁에서 지지하고 도와주는 가족의 심리적 스트레스는 삶의 질을 상당히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아당뇨의 날’ 선포식을 맞아 소아당뇨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대되고 소아당뇨환자들과 가족들의 고통이 조금이라도 감소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저희 한국건강심리학회는 한국소아당뇨인협회를 지원하며 소아당뇨환자들과 가족들의 심리적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소아당뇨의 날’ 선포식을 계기로 앞으로 소아당뇨환자들과 가족들의 고통이 줄고 삶의 질이 증진될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 5. 1.

한국건강심리학회장 김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