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Q&A

한국건강심리학회에서는 여러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HOME
  • 게시판
  • Q&A
게시글 상세
[건강심리전문가(수련문의)] 수첩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
최소연
작성일 :
2021.02.24
조회 :
644

안녕하세요

수첩정리하다 궁금한 점들 문의드립니다.

 

1. 학술 및 사례 회의 발표 기록(수련기관내)(자신이 발표한 것만 기록) << 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는

기관 내와 학회에서 발표했던 학술 및 사례 회의 내용만 쓰면 되고,

학술 및 사례회의 참석 기록(기타)에는 제가 참석했던 학술 및 사례 회의 내용과 건강심리학회에 참석했던 내용을 함께 쓰면 되는 것인가요?

학회랑 수련기관을 기입하는 칸이 따로 되어 있지 않아서, 그냥 함께 쓰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평점표는 어디에 붙이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2. 학술 및 사례 회의 참석 기록 (기타)에 연구(지)회 확인 도장이 필요한 것 같은데, 평점표가 있으면 대체 가능한 것인가요?

3. 상반기 수련 내용 보고 할 때, '사례회의참석'란만 있고 학술 참석 기록은 없어서, 혹시 그 란에다가 같이 쓰면 되는 것인가요? 수첩에는 '학술 및 사례회의'라고 되어 있어서 헷갈리네요.

 

4. 학회 인정 공개사례회의에 대한 내용에서, '건강심리학회 혹은 지회및 연구회'만 가능한 것인지, 다른 학술대회(예를 들면 임상학회)에서 했던 공개사례회의 참석도 인정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5. 제가 한국심리학회의 학술대회에서 진행 요원으로 봉사활동 한 적이 있는데, 그 시간이 사회봉사 시간에 반영될 수 있는 것인가요?

 

6. 윤리교육 참석은 따로 증빙서류 없이 지도 전문가 도장이 있으면 되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