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Q&A

한국건강심리학회에서는 여러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HOME
  • 게시판
  • Q&A
게시글 상세
[건강심리전문가(수련문의)] 회비납부내역 및 수료보고 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
전은경
작성일 :
2017.03.27
조회 :
1311

안녕하세요. 회비 납부를 했는데, 아직 처리가 안된것 같아서 문의글 올립니다. 

또한, 수료 보고시에 임상심리전문가와 동일하게 심리평가  및 치료에 대한 시간을 입력하면 되나요? 

혹시 상이하게 적용이 되는 기준이 있나해서 여쭤봅니다. 수련수첩에는 시간에 관한 기준이 언급되어 있지는 않아서요. 

 

그리고, 건강심리전문가 인정 과목에 대해서 "심리진단" 이라는 과목은 과목명이 딱 심리진단이어야 되는건가요? 

"치료적면접 및 실습"이라는 과목으로 진단적 면접으로, 환자의 진단에 대한 impression까지 도달하는 훈련을받는 수업이었는데,

본 수업 또한 인정이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그럼 감사드립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드립니다.
전은경 선생님.
안녕하세요.
건강심리학회 수련간사 복진배입니다.

회비납부건은 처리하였습니다.

수료보고시에 심리평가 및 치료에 대한 시간을 입력하면 되는지에 대한 문의는 제가 잘 이해하지 못하였습니다.
수료보고는 지난 3년간의 수련시간들을 종합하여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심리평가 및 치료에 따라 인정되는 시간 기준은 건강심리학회 수련관련 시행세칙을 보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

건강심리전문가 인정 과목 중 "심리진단"과목은 과목명이 "심리평가"이어도 인정이 가능합니다.
말씀하신 "치료적면접 및 실습"과목에 대한 인정여부는 '수업계획서'를 수련위원회에 보내주시고 검토 후에야 답변이 가능하겠습니다.

수업계획서는 건강심리학회 수련간사 메일(khp_edu2012@hanmail.net)로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이해가 되지 않으셨거나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 연락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심리학회
수련간사 복진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