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역대 학술대회 자료

한국건강심리학회에서는 여러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HOME
  • 학술행사
  • 역대 학술대회 자료
게시글 상세
2007년도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 사전등록 안내
작성일 :
2007-06-04
조회 :
952
첨부파일 :
070601-한국심리학회-연차대회사전등록안내.hwp

2007년도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 사전등록 안내

 

                     [ 초대의 말씀 ]

 

존경하는 한국심리학회 회원 여러분!


지난 8개월 동안 학회는 몇 가지 혁신적인 변화를 도입하였습니다. 산하학회와 모학회의 연회비를 선납제로 바꾸고, 납부 창구를 모학회로 통합하여 일괄 납부하는 것을 비롯하여, 사무국의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이 같은 일련의 변화는 사회에서 일고 있는 심리학에 대한 수요를 더욱 확대하고, 학회 회원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하는 취지에서 취해진 것입니다. 시행전의 우려를 불식시키기에 충분한 정도로 많은 회원들이 이 같은 제도의 변화에 적극 협조해 주셨습니다. 이에 학회를 맡은 책임자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연중 최대행사인 연차대회에 여러분을 초청합니다. 금년의 연차학술대회는 천년의 고도인 경주에서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일자는 8월22일(수)~24일(금) 이며, 장소는 보문단지내에 새롭게 들어선 대명콘도입니다. 도심을 벗어나 보문호수가 아름답게 펼쳐진 역사의 도시 경주에서 여러분이 연구하시고, 궁구하시는 과제의 성과를 발표하고 동학들과 대화를 갖는 학술연찬의 장을 갖는 것입니다. 금년의 주제는 “노령화사회에서의 성공적인 삶”입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한국사회는 빠른 속도로 노령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에 대처하는 심리학의 연구는 그다지 활발하지 못한 편입니다. 학술위원회에서는 이 주제를 선정함으로써 향후 노령사회의 심리학 연구가 활성화되어지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첫날(22일) 통합심포지움에서 이 주제를 다루는 강연과 발표와 워크샵이 있은! 후에, 다음날인 23일과 24일에는 산하 분과학회 및 회원들이 구성한 소규모 심포지움이 약 20개 정도 진행될 것입니다. 각 분과학회에서 매년 두 차례 이상에 걸친 논문발표회를 하고 있기에 분과학회를 가로지르는 주제를 놓고 여러 분과학회 회원들이 논의하는 소규모 심포지움을 개별 발표에 우선하여 편성하기로 하였습니다. 심포지움을 공개적으로 구성하고자 하는 분들은 학술대회를 위해 새롭게 마련된 학술대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심포지움을 제안하고 다른 분들이 응답하도록 하여 서로 몰랐던 공동의 연구관심사를 발견하고 심포지엄 구성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개별발표를 원하시는 분들도 연차학술대회 홈페이지에서 논문발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기조발표자도 모실 것이며, 여러 분과학회 회원들이 관심을 지니고 있는 주제를 택하여 워크샵도 진행하고자 합니다. 많은 학회 회원께서 참가하셔서 학술발표는 물론, 다른 연구자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더욱 좋은 연구를 진행시키고, 아울러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경주에서 뵙기를 기다리겠습니다.


  (사)한국심리학회 회장  이 종 한

연차학술대회 조직위원장  한 규 석

============================================================================================================================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